메뉴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2025년에도 계속되는 사랑의 도시락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천주교 수원교구와 함께 이웃사랑 전해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천주교 수원교구 사회복음화국이 새해를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40세대에 사랑이 담긴 도시락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도시락 나눔은 평소 균형 잡힌 식사가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의 건강 개선과 안부 확인을 위해 매주 진행되는 후원 사업의 일환이다. 사랑의 도시락 나눔사업은 2021년부터 매주 한 번씩 공휴일과 날씨에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지역사회의 돌봄 기능을 강화해왔다. 이날은 새해를 맞이하여 소고기버섯뭇국, 계란조림, 돼지불고기, 파래무 무침, 귤 등으로 구성된 풍성한 한상이 마련됐다.

 

정혜숙 위원장은 “2025년에도 이웃들이 끼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꾸준히 봉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인영 파장동장은 “단 한 번도 쉼 없이 봉사와 지원을 이어오신 천주교 수원교구 사회복음화국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마음이 많은 분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미래농업 인재 양성, 경기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2월 11일까지 2025년 제15기 경기농업대학의 교육생 50명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체험전문가양성과(25명), 스마트농업과(25명) 2개 과정이다. ‘체험전문가양성과’에서는 ▲농촌체험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교수 학습법 ▲체험지도를 위한 교재 및 교구개발 ▲우수 농촌체험농가 현장견학을, ‘스마트농업과’에서는 ▲시설하우스 조성과 신축 ▲농업전기전자 기초 및 심화 ▲스마트설비 구축 ▲양액조성과 관리기술 ▲데이터 추출과 관리실습 ▲환경제어 ▲스마트팜 우수농가 현장교육 등을 교육한다. 교육은 3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약 9개월 동안 과정별 22회(총 10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귀농인을 포함한 경기도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화성시 병점에 위치한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농업기술교육센터 1층으로 방문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을 통한 인터넷 접수, 등기우편 등을 통해 가능하다. 과정별 교육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교육팀(031-8008-9402)으로 연락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 ‘알림-교육정보’에서 확인하면 된다.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현장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