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노인건강증진센터, '노인건강증진교실 2024년 4기 과정' 성료

노인건강증진센터, 개인별 건강 상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노인건강증진교실’ 운영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노인건강증진센터는 ‘노인건강증진교실 2024년 4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센터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분기별로 개인별 건강 상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노인건강증진교실’을 매년 4회기 운영하고 있다.

 

4기 과정은 지난 10월 14일부터 12월 11일까지 진행됐으며, 어르신들은 개별 상담을 거쳐 3개의 맞춤형 교실에 배정되며 순환 운동, 낙상 예방 운동, 인지 증진 운동 등 매일 8회의 운동을 진행했다.

 

지난 12월 12일과 13일 이틀간 수료식이 열렸다. 수료식에서는 수료자 13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개인 상담과 교육을 진행했으며 행사 후에는 다과를 나누며 참여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현숙 보건소장은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신체와 정신 건강을 위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더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노인건강증진센터는 광명시 최초 노인 맞춤형 건강증진시설로, 60세 이상 어르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군포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2024년 지역사회협의체 운영회의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군포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2일 치매안심센터 교육실에서 치매관리 사업의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치매 지역사회협의체는 지역 내 치매서비스 제공 유관기관 간 연계와 협력으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치매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매년 2회 회의를 진행한다. 치매안심센터장인 보건소장을 위원장으로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군포지샘병원 신경과, 국민건강보험공단 군포지사 장기요양센터,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군포시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군포시지회, 사단법인 성민원, 군포경찰서, 군포시 노인장애인과 공공·민간 부분 대표 관계자로 구성해 운영됐다. 이번 운영 회의에서는 ▲2024년 치매관리사업 운영 현황 ▲노인맞춤돌봄대상자 및 경로당 어르신 치매검사 활성화 방안 ▲기타의견 토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 내 치매관련 서비스자원 발굴 및 연계를 통해 치매관리사업의 효율적인 협력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협의체 위원들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과 치매 조기검진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할 수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