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주민이 함께하는 손바닥정원 재정비! 원천동 플로깅 데이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은 지난 20일 쾌적한 마을만들기를 위해 주민들이 함께하는 손바닥정원 조성 및 대청소 활동의 일환으로 ‘원천동 플로깅데이’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은 마을만들기 협의회, 새마을단체 및 자원봉사자 등 지역 주민 20여 명이 참여하여 나촌말 안전마을 및 자율방범대 원천지대 인근 담배꽁초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한 이후 손바닥정원을 새롭게 정비했다.

 

원천동에서는 지난 10월 모니터링을 통해 재정비가 필요한 손바닥정원 두 곳을 선정했으며 이에 지난 10월 말 ‘에일린의 정원’ 재정비가 이루어졌다. 그리고 이번 활동으로 ‘안전마을 정원’에 잡초를 제거하고 국화를 식재했다.

 

추가적으로 자율방범대 원천지대 옆 마을 정원 대상지에 초화 식재를 진행하며 주민이 쉴 수 있는 휴게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김선혁 원천동장은 “비가 오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도와주신 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주민들이 쾌적하게 쉴 수 있는 손바닥정원을 만들어가기 위해 관리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2024 인천 일자리 한마당, 새로운 시작을 위한 기회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11월 26일 인천시청 본관 1층 중앙홀에서 ‘인천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 인천 상설 채용박람회’의 마지막 여덟 번째 행사로, 특정 산업 분야나 구직 연령층을 대상으로 했던 이전 회차와 달리 전 산업 분야와 전 구직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형 채용박람회로 기획됐다. 약 30개 기업이 참여해 400여 명의 채용을 진행할 예정으로,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에서는 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신분증,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해당자)등을 지참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채용공고와 상세 정보는 공식 누리집 ‘인천 상설 채용박람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태산 시 경제정책과장은 “그동안 관내 구인기업과 구직자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온 ‘2024 인천 상설 채용박람회’가 이번 여덟 번째 행사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된다”라며 “마지막 행사인 만큼 많은 구직자분들이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