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대한미용사회 수원시 영통구지회의 재능기부로 망포1동 저소득 어르신 5가구에 기쁨드림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했다.
기쁨드림 이·미용 서비스는 관내 저소득 어르신의 개인위생 개선 및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기획된 망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다. 이날은 베테랑 미용사 최은경 지회장이 무료 이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커트 서비스와 함께 머리를 관리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최은경 지회장은 “저희가 가지고 있는 것으로 주민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선물하고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음에 오히려 더 감사하다. 단순한 이·미용 서비스를 넘어 지역 사회의 어르신들에게 존중과 사랑을 전하는 중요한 사회적 활동”이라고 전했다.
김영희 망포1동장은 “예쁘게 다듬어진 머리를 보며 활짝 미소 짓는 분들을 보니 덩달아 행복해지는 기분이다. 재능기부로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한 최은경 지회장에게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미용사회 수원시 영통구지회는 수원시 전역에서 이·미용 서비스가 필요한 취약계층 시민들에게 주기적인 재능기부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