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매화재가복지센터, 저소득 홀몸어르신 대상 이ㆍ미용 서비스 후원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매화재가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1일 재능기부로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하며 저소득 홀몸 어르신 4명의 머리를 깔끔하게 단장했다.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 6월 26일 매화재가복지센터와 저소득층 대상 이·미용서비스 후원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두 번째 화요일 오후 2시에 관내 홀몸 어르신 등 3~4명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물가가 올라 미용실 가는 게 쉽지 않은데 깔끔하게 머리까지 다듬어 주시고 너무 고맙다.”라며 기분좋은 미소를 지어 보였다.

 

이기범 매탄1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항상 어르신들을 위해 시간을 내어 자리와 재능을 후원해주시니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개선을 위해 힘써주시기를 바란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권향옥 매화재가복지센터 센터장은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써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개선을 위한 많은 활동과 더불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의 이미용 서비스를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복지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매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동네 행복지킴이’,‘1대1 희망결연 행복나눔’,‘매여울 온마음 희망브릿지 기부 캠페인’등 특화사업을 통하여 복지 그늘제로인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