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시 마산도서관,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강연 선정 ‘고경력 과학기술인에 의한 대중 강연’ 운영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마산도서관은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대중 강연에 선정됨에 따라 오는 7월 25일 19시에서 21시, 8월 31일 14시에서 16시까지 마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고경력 과학기술인에 의한 대중 강연’을 2회에 걸쳐 운영한다.

 

‘고경력 과학기술인에 의한 대중 강연’은 고경력 시니어 과학 커뮤니케이터가 대면 강연과 질의응답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프랑스 보르도 1대학 이학박사이자 한국해양연구원 극지연구소 책임연구원인 장순근 박사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전문연구위원이자 명지대학교 신소재공학과 겸임교수인 허원도 박사가 1회씩 진행한다.

 

강연은 1차시 ▲신기한 극지(남북극)의 대자연과 인간의 활동 2차시 ▲미술관에서 재료과학을 만나다로 구성된다.

 

참여 신청은 회차별로 각각 2024년 7월 10일 10시, 8월 14일 수요일 10시부터 김포시 평생교육 통합플랫폼에서 선착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모집 인원은 70명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