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청년 창업 실전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는 11일 청년 창업가 역량 강화와 협력관계 기반을 마련할 ⌜이천시 실전 체험형 청년 창업아카데미-로코노미 스케일 업!(Loconomy Scale up!)⌟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본사업의 참여 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는 19~39세 예비 및 초기 창업자 40명이며,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회 실무교육과 현장체험, 선진지 견학 등의 단계별 창업 실전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월별 교육 내용으로는 ▲(6월)사업가 기질 분석과 정부지원 사업 활용법 교육 ▲(7월)소상공인 원데이 실무 교육(세무, 노무) ▲(8월)소상공인 원데이 실무 교육(마케팅, 브랜딩) ▲(9월)성수동 등 로컬 활성화 선진지 견학 ▲(10월)이천시 청년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간담회 및 네트워킹 파티 과정 등으로 구성했다. 이 밖에도 이천시청년소상공인협회와 함께하는“일일체험학습”은 수시 운영한다.

 

첫 교육과정인 ‘사업가 기질 분석과 정부지원사업(공모사업, 보조금사업, 정책자금 등) 활용법 교육’은 오는 6월27일(목) 14시 /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창업자는 포스터 상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