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서부청소년지역센터, (성장을 위한 소통) ‘성 장 통’ 연합 워크숍 성료

청소년 권리 증진 및 사회참여 확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서부청소년지역센터 소속 수원유스호스텔, 칠보청소년문화의집, 천천청소년문화의집은 6월 8일 (청소년 성장을 위한 소통) ‘성장통’을 주제로 교류 연합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은 ▲수원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청춘가온) ▲칠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윈회(바람개비) ▲천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너나들이) 구성원으로 수원지역 내 청소년 교류를 통해 소통과 협력의 경험을 제공하고 공동체 의식 및 참가자 간 유대관계를 증진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성장을 위한 소통’이라는 주제에 맞게 각 단계별로 구성하여 청소년들이 팀워크를 통해 소통을 증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성장통 1단계 청소년운영위원회 바로 알기 퀴즈 ▲성장통 2단계 자기소개 및 아이스브레이킹, 관계형성 활동, ▲성장통 3단계 멤버십 향상을 위한 미디어 제작 전문교육 ▲성장통 4단계 모둠별 숏츠 동영상 제작 및 상영회 ▲성장통 5단계 동고동락 캠핑체험 및 요리활동 등 참가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체 활동들이 운영됐다.

 

워크숍 참가 청소년운영위원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각 시설 위원의 다양한 의견 및 활동 공유를 통해 소속감과 친밀감이 깊어져 의미 있었으며 앞으로도 다른 참여기구와의 교류와 공동체 활동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부청소년지역센터 관계자는“이번 활동으로 참여기구 활동 활성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