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체육관광부, 6월 밤에 떠나는 숨은 관광지 여행!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6월 밤에만 만날 수 있는 숨은 관광지, 소개합니다!”

 

6월 여행가는 달 맞아 한정 개방하는 관광지로 떠나는 여행, 어떠신가요?

6월에만 즐길 수 있는 밤 여행 숨은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 아산 외암민속마을

 

-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리

· 2024.6.6.(목) ~ 6.8.(토)

 

조선 선비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외암마을에서 만나는 선비문화와 마을공동체의 지혜가 담긴 야간 문화향유 프로그램! 외암마을에서 조선시대 야행을 만나보세요!

 

☞ 자세한 내용은 아산 문화유산 야행 누리집에서 확인!

 

◆ 신라불교초전지

 

- 경북 구미시 도개면 도개다곡길 389-46

· 2024.5.31.(금)/6. 7.(금) / 6.14.(금)

 

아름다운 한옥 건축물과 연등이 즐비한 신라불교초전지 일대를 걸을 수 있는 야행길과 자연 속 쉼과 예술을 즐길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자세한 내용은 구미도시공사 누리집에서 확인!

 

◆ 전주 경기전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3가 102번지

· 2024.5.31.(금) ~ 6.1.(토)

 

조선 태조 이성계의 초상화를 모신 경기전에 풍요와 희망을 담은 열두 개의 달이 떠오릅니다.

밤에 보는 문화유산의 색다른 모습을 체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전주 문화유산 야행 누리집에서 확인!

 

◆ 광한루원(누각)

 

-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 2024.6.28.(금) ~ 6.30.(일)

 

6월 한정 개방!

‘춘향전’의 배경인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누각 광한루원의 조명에 비친 화려한 변신을 놓치지 마세요!

 

☞자세한 내용은 남원문화재야행 누리집에서 확인!

 

6월에만 가볼 수 있는 숨은 관광지 찾고, 로컬의 매력을 발견하는 ‘6월 여행가는 달’ 보내세요!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베이비부머 세대는 경제와 대한민국 발전에 큰 잠재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28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15일 과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 베이비부머 소통 라운드’를 열고 베이비부머 세대의 재도약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과천 디테크타워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해 경기도의 대표적 중장년 지원사업인 ▲중장년 인턴(人-Turn)캠프 ▲베이비부머 라이트잡 ▲중장년 인턴십 등에 참여했던 도민과 기업 대표 20여 명이 참석해 중장년의 애로가 담긴 생생한 목소리를 전했다. 김동연 지사는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를 언급하며 “김 부장의 다음 이야기는 무엇일까 하는 생각을 해봤다. 경기도가 베이비부머기회과를 만들었는데, 조직 이름에 베이비부머라는 말을 꼭 넣고 싶었다”면서 “그만큼 베이비부머 시대에 대한 정책을 역점을 두겠다고 뜻이었다”고 술회했다. 김 지사는 이어 “경기도 인구 1,373만(외국인 제외) 중 베이비부머 세대가 31%인 426만이다. 김 부장의 2막이 즐겁고 행복하게 또 여러 가지 일과 활동을 해서 우리 사회를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가장 진심으로 열심히 (지원)하고 있다”면서 “베이비부머 세대는 경제와 대한민국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