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혁신 창업가 양성 위한 창업교육 참여자 모집

경기도, 창업의 기본부터 실무·실전까지 맞춤형 창업교육 운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경기 창업허브 기회 경기 스타트업 스쿨’ 프로그램 수강생을 30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는 예비 창업자,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기초부터 실전까지 대상자 중심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도는 올해 혁신 창업가 양성을 목표로 베이직부터 ESG 스타트업 과정까지 올해 총 7개 과정을 운영할 계획으로 이번에는 베이직(기초), 어드밴스드(심화), 그로쓰(성장) 3개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베이직’과 ‘어드밴스드’ 과정 창업교육은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아이템 발굴, 기업 탐방 등 창업 기초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그로쓰'과정 교육은 예비·초기 창업자 및 스타트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실무 실습과 심화 이론을 통해 비즈니스 역량강화를 목표로 한다.

 

‘베이직’ ‘어드밴스드’ 과정 교육은 1일부터 23일까지 각 50명을 모집하며, 베이직 과정은 30일부터 5월 3일까지, 어드밴스드 과정은 5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베이직 과정은 ▲2024창업 트렌드와 아이템 ▲사업계획서의 이해 및 작성 실습 등을 다루며 어드밴스드 과정에서는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IR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으로 특히, 실제 작업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업 견학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그로쓰 과정’은 1일부터 30일까지 교육생 80명을 모집하며, 교육은 5월 16일에 시작해 27일까지 진행한다.

 

‘그로쓰 과정’은 크게 ‘데이터 기반 워크숍’ 과정과 ‘스타트업 기초 이론’ 과정으로 구성된다. 데이터 기반 워크숍 과정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페르소나 이미지 제작 ▲고객 응대 자동화하기 등을 다루며, 스타트업 기초 이론 과정은 ▲합격 사업계획서 작성법 ▲특허, 지식재산권, 세무법 등의 이론 ▲성공적인 자금조달 IR 방법으로 진행된다. 특히,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받을 수 있는 IR 피칭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참가 대상은 도내 예비·초기 창업자 및 재직자, 도내 거주 및 재학 대학생 등으로,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3가지 과정 이외에도 4가지 과정이 연내 순차적으로 개설·진행될 예정이다.

 

배영상 도 벤처스타트업과장은 “기초부터 실전까지 참여자별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하여 창업가의 역량을 높이고자 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창업자의 성장 잠재력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