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부천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가족지원 협력체계 구축위한 업무 협약식 진행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부천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4월 17일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부천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의 주요 내용은 아동인권 보호를 위한 실천사례 발굴 협력, 통합사례관리와 관련된 정보 상호 공유, 아동학대 예방 및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한 교육 및 협력적 홍보활동, 상호협력체계를 통한 프로그램 지원 등이 담겼다.


부천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홍현정)은“학대 사례가 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체계가 필요하다. 세 기관이 협약을 통해 통합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효과적으로 위기 가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신승희)는 “각 기관에서 수행하고 있는 사업들을 공유하고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역 내 위기 가정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욱제)는“센터에 의뢰되는 사례들을 보면 안타까운 케이스가 많다.”고 말하며 “세 기관이 상호 협력해 위기 가정 아동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