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관내 취약계층 1가구를 대상으로 ‘우리가족 인생샷’을 진행했다.
‘우리가족 인생샷’ 사업은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키고, 문화·여가활동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에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정서적인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마을특화사업이다.
사업은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오는 11월까지 분기별 1회, 총 5가구 이내로 가족사진을 무료로 촬영한 뒤 액자를 제작해 지원한다.
장혜동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움이 있는 취약가정에 가족의 화목한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추억을 만들어 주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 함께 더 행복한 정이마을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소영 정왕2동장은 “가족들이 함께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해 주민복지 증진과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복지자원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사진 촬영 희망자는 매월 10일까지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체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최종 선정(다문화·한부모·장애인·노인가구 우선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