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자격증, 어디까지 알고있니?’ 연계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활용 대회’를 운영한다.
본 대회는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자격증, 어디까지 알고있니?’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참가 청소년들의 실력 검증과 더불어 우리 문화의 집을 찾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활용에 대한 흥미유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ITQ자격증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한 문제를 자체 제작하여 운영하는 컴퓨터 활용대회로 오는 9월 20일 화요일(초등부), 9월 22일 목요일(중등부) 17시~19시까지 2일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자는 초등 4~6학년 청소년 15명, 중‧고등학년 청소년 15명을 모집하는데 9월 06일(화) 9시부터 9월 15일(목) 18시까지 김포시 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조성훈 수련관장은 “그동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배우고 익힌 실력을 이번 대회를 통해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그리고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았던 청소년들도 많이 참여하여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