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 1기 졸업기업 잇따라 성과 주목

행안부, 전국 대형폐기물 간편배출앱 ‘여기로’공식 선정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시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가 배출한 청년 기업들이 잇따라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14일 구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최근 ㈜지금여기에서 운영하는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시스템 ‘여기로’를 공식 시스템으로 선정하고 올해 안에 전국으로 확대 도입하기로 했다.


㈜지금여기는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 1기 입주기업 출신으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으로 졸업해 현재 인천스타트업파크에 자리를 잡았다.


‘여기로’는 모바일을 활용해 대형폐기물 등록부터 수수료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시스템’이다.


㈜지금여기는 2017년 해당 앱 출시 후 2019년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했으며, 센터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남동구는 지난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 등 22곳에 ‘대형폐기물 스마트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전국 최초로 폐가구 등 대형폐기물 처리를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했다.


㈜지금여기 김진경 대표는 “사업 초기 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안정적으로 개발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이 큰 도움이 됐다.”며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겐 오아시스와 같은 존재”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지난 2019년 4월 16일 문을 연 지 2년 만에 121명의 일자리 창출과 약 45억 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했다.


1기 입주기업인 ㈜쉐코의 경우 해양유류쓰레기 회수로봇 아이템으로 SK이노베이션 'SVⅡ임팩트 파트너링' 파트너 업체 선정 및 5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반려동물 생활 서비스 전문기업 ‘행복하개’는 인천관광공사 관광벤처기업에 선정됐고, ㈜왓츠더웨더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 공모를 통해 입주했다.


센터는 1기 기업의 성공을 발판으로 현재는 2기 입주기업 14개를 대상으로 초기 청년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주)지금여기 등 입주기업의 성과는 남동구 청년 정책의 핵심인 청년창업지원센터의 가능성과 우수성을 보여준 사례”라며 “청년이 꿈꿀 수 있고, 행복한 남동구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