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송도동 ‘찾아가는 건강 부스’ 운영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와 건강상담을 한번에!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가 송도동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 부스’를 하반기에도 운영한다.

 

‘찾아가는 건강 부스’는 바쁜 일상으로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 ▲건강 상담 및 교육, ▲지역사회 자원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월 둘째 넷째 주를 기준으로 ▲(송도1동) 월요일, ▲(송도2동) 화요일, ▲(송도3동) 목요일, ▲(송도4동) 금요일에 운영하며, 송도5동은 매월 수요일에 운영된다.

 

이번 찾아가는 건강 부스 운영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를 참고하거나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일상에서 주민들이 손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초 검사와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지역 내 건강 불균형 해소와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