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광교2동 ㈜시드피아, 저소득층 위해 백미 300kg 후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영통구 광교2동은 ㈜시드피아에서 지난 7일 백미(로열퀸) 300kg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시드피아는 벼 품종 연구기관으로 수년째 광교2동에 백미를 후원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백미에 향이 가미된 유기농 제품 ‘로열라이스 로열퀸’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이루어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광교2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 김병직 주민자치회장, 지옥진 위원 등이 참석했다.

 

조유현 ㈜시드피아 대표는 “쌀 제공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겨울을 앞두고 후원해주신 ㈜시드피아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며 이 쌀들이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가도록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와 베이비부머 지원 협력체계 구축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와 지난 5일 경기도인재개발원 건강증진센터에서 베이비부머 지원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순덕 경기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장과 김향자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경제적 고립, 사회참여 기회 감소, 우울 등 경제적·사회적·심리적 변화를 겪고 있는 베이비부머 세대(1955년~1974년생) 아이돌보미에게 경제적·정서적 불안을 해소하고 사회적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베이비부머 세대 아이돌보미에게 전문 심리상담(마음돌봄)을 연계한 직무스트레스 조기발견 및 예방 협력 ▲마음돌봄 전화상담 지원사업 및 아이돌봄지원서비스 일자리 창출 협업을 통한 베이비부머 세대의 사회적 참여 기회 제공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박순덕 경기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장은 “경기도 내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이 마음돌봄 전화상담을 통해 심리·정서적으로 위안을 받고 더불어 사회활동 참여를 원하는 베이비부머 세대에게 아이돌봄서비스 분야에 참여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