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11월 6일에 관내 초·중·고 체육 담당자(초등 전담 교사, 스포츠강사, 체육교사 등)를 대상으로 “2024 디지털체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체육 담당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기 위해 연수 부스, 체험 부스, Q&A 부스 3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연수 부스에서는 디지털 체육수업 운영 우수사례 발표가 이루어져 교사들이 수업 운영 노하우와 해당 종목의 학교스포츠클럽 확대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체험 부스에서는 체육수업에 적용하기 좋은 다양한 디지털 체육 장비를 직접 체험할 기회가 제공되며 Q&A 부스에서는 학교체육교육과정, 학교스포츠클럽, 학생선수 및 운동부 운영에 대한 규정과 매뉴얼을 문답 형태로 안내받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체험 부스에서는 연수 부스에서 적용된 핸드디바이스, 모션탭 외에도 IT 체육교실에서 많이 활용되는 스마트자전거,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레이져건, 양궁 등의 다양한 기기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학교 내 체육 수업 환경의 한계를 극복하고, 유휴 시설을 활용하여 체육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이번 디지털체육 역량강화 연수가 AIDT 기반 교육환경이 구축되고,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환경을 학교에 보급하고 체육활동을 장려하여 학생들이 자기관리 능력과 배려를 실천하는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