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가족행복학교 열린아카데미 '가수 v.o.s 박지헌이 말해주는 가족이 주는 행복'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가족센터가 오는 20일 다원이음터 대강당에서 화.성.가족행복학교 열린아카데미 ‘가수 V.O.S 박지헌이 말해주는 가족이 주는 행복’을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대한민국 대표 다둥이 아빠인 가수 V.O.S 박지헌이 출연해 ‘가족이 주는 행복’을 주제로 진행하는 소통과 공감 힐링 토크콘서트로, 자녀 양육의 경험과 기쁨,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아카데미에는 화성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 폼을 통해 선착순 20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가족센터 역량강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미경 화성시가족센터장은 “화.성.가족행복학교는 화성시민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과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 가정의 기틀을 마련하고 가족건강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며 “이번 힐링콘서트에 참여해 자녀 양육의 행복을 나눠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가족행복학교는 화성시가족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가족건강성 증진을 위한 생애주기별 가족교육사업으로, 예비·신혼기 부부교실, 임신준비교실, 아버지교실, 찾아가는 부모교실, 초등기 부모교실, 청소년기 부모교실, 중장년기 교실, 중년기 부부교실, (예비)노년기 부부교실 등 9개 영역으로 운영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미래농업 인재 양성, 경기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2월 11일까지 2025년 제15기 경기농업대학의 교육생 50명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체험전문가양성과(25명), 스마트농업과(25명) 2개 과정이다. ‘체험전문가양성과’에서는 ▲농촌체험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교수 학습법 ▲체험지도를 위한 교재 및 교구개발 ▲우수 농촌체험농가 현장견학을, ‘스마트농업과’에서는 ▲시설하우스 조성과 신축 ▲농업전기전자 기초 및 심화 ▲스마트설비 구축 ▲양액조성과 관리기술 ▲데이터 추출과 관리실습 ▲환경제어 ▲스마트팜 우수농가 현장교육 등을 교육한다. 교육은 3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약 9개월 동안 과정별 22회(총 10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귀농인을 포함한 경기도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화성시 병점에 위치한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농업기술교육센터 1층으로 방문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을 통한 인터넷 접수, 등기우편 등을 통해 가능하다. 과정별 교육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교육팀(031-8008-9402)으로 연락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 ‘알림-교육정보’에서 확인하면 된다.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현장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