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지역 어르신 32명을 모시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 명과 함께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어르신 행복프로그램과 연계해 경로당에서 신체활동, 종이접기, 인지력 향상 활동에 이어 바깥나들이를 통한 신체활동 걷기로 주민자치회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하게 됐다.
어르신들을 모시고 양평 힐빙클럽에 방문해 특화된 휴식공간 힐빙 체험존을 경험하고 족욕 테라피, 찜질 등 몸을 휴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연에서 나온 제철 재료의 건강한 먹거리 식사로 원기를 보충하고 천연 아로마 오일과 소도구를 이용해 굳어있는 몸을 이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어르신들이 짝꿍을 이루어 차량 이동과 어르신의 체험활동 말벗이 되어주고 마술을 보여드리는 등 레크리에이션을 같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혼자서는 밖에 나오기가 정말 어려운데 여러 사람과 밖에 나와 바람을 쐬고 체험활동도 하고 내 나이가 80세인데 30세는 젋어진 것 같다”고 말씀하시며 즐거워하셨다.
임보경 비전1동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귀한 시간을 내어 어르신을 모시고 나들이를 같이 하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화창한 가을날 바깥 활동으로 새로운 경험도 해보시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