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일상의 인성교육 실천을 위해 노래로 즐기는 ‘경기인성교육 인성송(음원)’을 보급한다고 9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인성교육과정과 수업에 스며드는 인성교육을 위해 ▲존중송 ▲배려송 ▲책임송 ▲협력송 총 4종으로 인성송을 제작했다.
학교와 가정에서 손쉽게 즐기고 부르면서 인성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다.
인성송은 학교급과 상관없이 학교 특성에 따라 폭넓게 사용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로 제작됐다.
특히 학생과 교원의 노랫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인성 메시지가 담겨 있으며 녹음 제작에 학생과 교원이 직접 참여했다.
학교에서는 1교 1인성 브랜드, 교육과정과 연계해 ▲인성송으로 여는 수업 ▲학교와 가정을 연계한 인성송 챌린지 ▲학생자치회 주관 인성송 행사 등 자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경기인성교육 수업사례 나눔과 인성교육실천교 공유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인성송을 안내할 계획이다.
인성송은 도교육청 누리집 생활인성교육과 통합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 이지명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생과 교사가 직접 만든 음악과 노랫말이 담긴 인성송을 보급해 교육과정 운영과 인성친화적 학교문화 확산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