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시, 반려로운 댕집사 되기! 반려문화교육 정규강좌 3기 참여자 모집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는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2024 반려문화교육 정규강좌 3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반려문화 정규강좌는 올해 4기수 운영 예정으로 상반기에 1, 2기가 반려인들의 열띤 호응속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시는 하반기에도 3, 4기 정규강좌 운영을 통해 더 많은 반려인에게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올바르고 성숙한 반려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정규강좌는 반려견을 키우는 김포시민 중 동물등록을 완료한 자를 대상으로 하며, 김포시 평생교육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추첨을 통해 참여자를 선정한다. 다음 4기 모집은 9월 9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3기 정규강좌 교육과정은 앞선 1,2기와 동일하게 1회~3회차는 이론교육으로 ▲반려견의 발달과정의 이해, 건강관리 ▲반려견의 감정신호, ▲교육의 필요성 이해 및 실질적 방법의 교육내용으로 구성되며, 4회차는 반려견 동반 실전 야외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일정은 8월부터 9월까지 매주 2, 4번째 토요일에 예정되어 있다.

 

김포시 관계자는 “반려인을 위한 기본교육, 반려견을 동반한 실습 교육으로 구성된 반려문화교육 정규강좌는 반려인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도 및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 “슬기롭고 행복한 반려문화에형성에 동참하실 반려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푸바오와 할부지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안녕, 할부지' 곧 개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동물 중에서 전례없는 국민적사랑을 듬뿍 받은 판다 푸바오와 그를 애정으로 돌본 사육사들의 만남과 이별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안녕, 할부지’가 다음달 4일 개봉한다. ‘푸바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는 8일 서울 용산구 CGV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안녕, 할부지’ 제작발표회에서 "푸바오를 영원히 가슴에 품고 살 것 같다"고 말해 푸바오에 대한 강한 애정을 드러냈다. 영화에는 푸바오를 사랑으로 키워 ‘강바오’와 ‘송바오’라는 별칭을 얻은 강철원, 송영관 등 판다사육사들이 등장한다. 현재 판다사육사들은 중국에서 함께 온 아이바오·러바오 부부와 한국에서 낳은 그들의 두번째 쌍둥이 새끼판다 루이바오, 후이바오 자매를 돌보고 있다. 특히 강철원 사육사는 이날 "그동안 푸바오를 통해 여러 책도 쓰고 TV에도 나오고 유튜브도 찍었었는데 영화를 찍는다고 해 굉장히 낯설고, 이게 가능한 일인가 생각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갈 날이 4~5개월도 안 남은 시기여서 이 짧은 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푸바오를 알고 만났는데 영화로 얼마나 감동 신선한 이야기를 만들 수 있을까 걱정도 했다"면서 "설레기도 하고 걱정도 했는데 제작발표회까지 하게 됐다는

중년·신중년뉴스

경기 반려마루 화성센터 개관 4개월 만에 유기묘 50마리 새로운 가족 만나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에 조성한 고양이입양센터가 개관 후 약 4개월만에 50마리의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었다. 4일 경기도에 따르면 고양이입양센터에서 보호중인 유기묘 테리가 3일 경기도 화성에 거주하는 김희영씨에게 50번째로 입양됐다고 전했다. 테리는 지난 6월 시흥시 한 가정에서 방치·방임으로 인한 사육 포기로 인해 구조된 고양이로 고양이입양센터에는 7월 9일 입소하여 그간 건강관리와 사회화 과정을 거치며 약 2개월만에 입양처를 찾게 되었다. 테리를 입양한 김희영씨는 “평소 고양이 입양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입양시설을 찾고 있는 중에 지인을 통해 고양이 입양센터를 알게 되었고 입양센터에서 제공되는 신뢰성 있는 관리 시스템이 좋아 입양을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에 위치한 ‘반려마루 화성 고양이 입양센터’는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 고양이 입양을 위한 전문센터로 보호사, 놀이공간, 입양상담실, 자묘실, 미용실, 검역실, 격리실 그리고 동물병원으로 구성돼 있다. 센터에는 현재 50여 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다. 고양이입양센터는 뛰어난 입양실적뿐 아니라 고양이 전문보호시설로 고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