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이서영 의원, 분당소방서와 성남소방서의 의용소방대 순찰 차량 전달식에 참석

“의용소방대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 지속적으로 추진”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서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4일과 5일 각각 분당소방서와 성남소방서에서 열린 ‘의용소방대 순찰 차량 전달식’에 참석해 9인승 신형 카니발 차량의 키(key)를 전달했다.

 

이서영 의원은 차량 전달식에서 “의용소방대원들은 마을 곳곳을 순찰하며 소방업무를 보조하는 등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나, 그간 의용소방대 차량 지원은 시군 예산에만 의존한 탓에 충분한 순찰 차량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을 겪어 경기도 차원에서 차량 지원이 필요했다”며 “지난해 11월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에서 각 소방관서 별로 1대씩 총 36대의 순찰차량 구입에 필요한 15억7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경기도가 직접 지원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서영 의원을 비롯해 안계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 분당소방서와 성남소방서의 관계자, 남ㆍ여 의용소방대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서영 의원은 “경기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의용소방대 활동이 강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이번 차량 지원을 계기로 대원들의 기동력이 강화되고 의용소방대 활동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