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글 블로그를 전 세계 독자들이 읽는다... AI 기반 자동번역 블로그 플랫폼 ‘두루미스’ 론칭

두루미스, 블로그에 포스팅하면 38개 언어로 자동 번역해 게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꿈많은청년들(대표 정임수)이 블로그의 글을 글로벌 언어로 번역 게시하는 신개념 블로그 플랫폼 '두루미스(durumis)'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글 작성 및 송출. 'durumis'는 사용자들이 손쉽게 글을 작성하고 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글을 작성하면 생성형 AI가 자동으로 해당 글을 전 세계 38개의 언어로 번역해 송출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한국의 4300만 인터넷 사용자뿐만 아니라 전 세계 53억 인터넷 사용자를 대상으로 자신의 글을 공유할 수 있다.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18개 언어만 지원하고 있으나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38개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기능 및 특징. 글을 한국어로 작성하면 생성형 AI가 자동으로 38개 언어로 번역해 게시한다. 전 세계 각 지역별로 분산된 서버에 데이터가 복제돼 독자들은 빠르게 글을 읽을 수 있다. 글을 작성하면 생성형 AI가 글의 미리보기와 글 요약을 자동으로 생성해준다. 작성시 생성형 AI가 해시태그를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작성된 글은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통해 구글 검색에 쉽게 노출된다. 글 작성자는 구글 애드센스를 등록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글 작성자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페이지 통계 확인이 가능하다. 모든 기능은 글 작성자와 독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댓글, 추천 등 더 많은 기능이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이다. 

 

번역 방식. 'durumis'는 갤럭시 S24의 번역 기능과 마찬가지로 생성형 AI를 이용해 번역을 한다. 기존의 기계 번역과는 달리 생성형 AI는 문맥과 언어적 특성을 고려해 더욱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번역을 제공한다. 'durumis'는 하나의 언어를 글로벌 언어로 송출하는 기능과 AI를 활용한 글 요약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블로깅 경험을 제공한다. 언제 어디서나 모국어로 내용을 작성하면 강력한 AI 기능의 결합을 통해 자동으로 전 세계 언어로 번역된 블로그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해외 홍보가 필요한 스타트업 또는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하는 관광지들이 외국어로 된 블로그를 관리하기 용이하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