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재준 민주당 수원갑 위원장 ‘친환경 전기버스’ 인프라 구축 다짐

"전기버스는 공장·가정의 미세먼지 배출을 줄이는 것보다 더 손쉽고 효과도 큰 정책"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장안)지역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9일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소재 수원북부공영차고지에서 열린 ‘수원 무공해 전기버스 충전소’ 준공식에 참석했다.

 

이날 이재준 위원장은 염태영 수원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이용진 수원여객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무공해 전기버스 충전소’ 준공식에서 전기버스 시대를 뒷받침할 충전인프라 시설을 함께 돌아보고 친환경 전기버스를 직접 시승했다.

 

이 위원장은 “전국 최초로 100대 규모의 전기버스를 도입하고, 동시 충전소를 만든 것은 역사적인 의미가 있다"며, "이는 민간업체인 수원여객의 용기 있는 결단에 환경부와 경기도, 수원시의 적극적 지원이 결합돼 이룩한 쾌거”라고 축하했다.

 

사실 ‘무공해 전기버스 충전소’ 준공에 대한 이 위원장의 감회는 남다르다.

 

이 위원장은 수원시 부시장으로 근무하며 정치적 동반자인 염태영 수원시장과 함께 일했던 시절을 떠올리며 “그때 전국 최초로 전기버스 도입을 검토해 시범운영까지 했는데, 그 당시에는 기술 수준이 따라주지 못해 상용화로 이어지지는 못했다”라고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또 “지역구인 장안구 이목동에 전기버스 충전소를 설치하겠다고 해서 환경부와 경기도, 수원시의 지원이 성사되도록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였다”며 “특히 환경부를 설득하는 데 힘썼다”고 밝혔다.

 

이어 “원외 지역위원장으로서 LNG버스 세제혜택을 연장하고, 전기버스에도 세제혜택을 주는 방안이 도입될 수 있도록 국회의원들을 설득하기도 했다”며 “전기버스와 수소버스 도입 확대는 우리나라의 주요 정책이자 세계적인 환경 정책이자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대표적 대책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 위원장은 “최근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주목받는 있는 상황에서 자동차를 전기차나 수소차로 변화시키는 건 공장이나 가정의 미세먼지 배출을 줄이는 것보다 더 손쉽고 효과도 큰 정책”이라며 “개인의 자동차보다는 시내버스가 정책화시킬 수 있는 대상”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재준 위원장은 “수원시가 3년간 관내 시내버스 1천 대를 전기버스로 바꾸려는 정책을 적극 지지· 성원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환경도 개선하는 전기차와 수소차 보급, 환경친화적 대중교통 인프라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