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자율방재단, 기후위기 극복 위한 탄소중립 실천 결의 다져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회장 진선임)와 철산4동 자율방재단(동대표 조성열)은 지난 24일 최근 문제가 심각해진 지구온난화 등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 실천의 결의를 다졌다.


철산4동 주민자치회는 이날 주민과 어린이들이 모인 가운데 폐박스를 이용하여 ‘에너지 절약하기’,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 ‘장바구니 사용하기’ 등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의 탄소중립 피켓을 아이들과 함께 제작하고 탄소중립 실천 선언서를 낭독하며 실천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예빛어린이집 어린이들이 모두 나와 탄소중립 선언을 함께 낭독하고 동네 한 바퀴 줍깅을 펼치며 미래세대와 현세대가 모두 동참하여 탄소중립을 실천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진선임 철산4동 주민자치회장은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며, “미래세대를 걱정하는 마음으로 에너지 절약과 일회용품 안 쓰기 등 기후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철산4동 자율방재단도 이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며 기후위기 극복을 결의했다.


이날 자율방재단은 철산4동 재개발구역을 집중적으로 예찰하고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탄소중립 실천 선언서를 함께 낭독했다.


단원들은 일상생활 속에서의 노력으로 지구 기후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의견에 공감하고 ‘에어컨 냉방온도 상향조정’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각자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조성열 철산4동 자율방재단 대표는 “시민들의 작은 실천이 모이면 지구온난화 등 기후위기를 극복하는 큰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 탄소중립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설미정 철산4동장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첫걸음은 우리 생활 속 작은 변화를 통해서도 가능한 일이며, 우리 미래세대를 위해 모두가 책임감을 가지고 탄소중립을 실천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