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신현행복건강센터, 주민 건강 책임질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상담실' 연중 운영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 신현행복건강센터는 신현동 일대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8일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


신현행복건강센터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상담실'은 ▲기초의학검사 ▲체지방검사 ▲영양교육 ▲금연교육 ▲알코올 사용 장애검사 ▲치매자가진단 검사를 원스톱으로 실시하는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이다.


기초의학검사는 혈압, 혈당, 당화혈색소, 이상지질을 검사해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체지방 검사는 인바디 측정을 통해 체지방 및 건강점수를 바탕으로 운동과 영양 상담이 이뤄진다.


이밖에도 금연을 원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금연등록 및 금연상담을 진행하고, 알코올 사용장애 검사를 실시해 알코올 중독을 방지하기 위한 상담과 더불어, 치매 예방을 위해 치매자가진단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상담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전화로 사전 신청을 하거나 매주 수요일 10시~5시(점심시간 12시~1시 제외)에 방문하면 상담 및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상담실'에 참여한 한 시민은 “여러 가지 검사를 두루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좋다. 자주 방문하겠다”며 만족해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신현행복건강센터에서 지역밀착형 건강관리를 통해 모든 시민이 건강증진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