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현석-양민석, YG엔터테인먼트에서 손 떼.. 황보경 신임대표가 '약국' 오명 벗을 수 있나?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클럽 버닝썬 사건 및 소속가수들의 잇따른 마약 의혹 등이 불거지며 논란이 커지자 양현석 전 총괄 프로듀서가 그의 친동생 양민석 대표이사와 함께 YG엔터테인먼트에서 물러나겠다고 발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0일 임시 이사회를 열어 황보경 전무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황보경 대표이사는 "어려운 시기에 막중한 책임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한 단계 도약을 위해 YG의 기본을 바로 세우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황보경 신임 대표는 지난 2001년 YG에 입사한 이후 18년 동안 재직하면서 경영지원본부장을 거쳐 총괄 이사(전무)를 역임했다. YG는 이날 경영혁신위원회 설치 규정도 신설키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14일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는 "팬 여러분께 너무나 미안하다"며 "하루빨리 YG엔터테인먼트가 안정화되는 것이 제가 진심으로 바라는 희망사항"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양 총괄 프로듀서는 마약 수사 무마 등 현재 제기되고 있는 의혹을 사실상 부인하며, 일부 언론보도와 구설의 사실 관계는 앞으로의 조사 과정을 통해 모든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1996년 양현석 프로듀서가 설립해 현재 시가총액 5천억 대에 이르는 YG엔터테인먼트는 SM, JYP와 더불어 한류붐을 세계로 이끈 3대 기획사로 불렸다.

그러나 소속 가수들의 바람 잘 날없는 마약 파문이 이어져 '약국'이라는 오명까지 얻기에 이르렀다.

 

빅뱅의 지드래곤과 탑, 투애니원 박봄, 래퍼 겸 작곡가 쿠시까지 약물 때문에 기소되기도 했고, 최근에는 빅뱅의 전 멤버인 승리가 버닝썬 사태로 물의를 일으킨데 이어 해외 투자자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 등으로 양현석 본인까지 경찰 수사를 받기도 했다.

YG는 일이 터지면 무조건 소속 연예인들을 감싸며 강한 부인부터 해왔는데, 과연 양현석 전 프로듀서의 말대로 양 씨 자신은 구설수와 상관이 없는지, 앞으로 경찰 수사를 통해 진실을 가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