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조현병, 무서워서 살겠나?!" 방화도 모자라 흉기 휘둘러 5명 사망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17일 경남 진주 아파트에서 자신의 집에 방화한 뒤 잠복하고 있다가 연기 속을 대피하는 주민들에게 무작위로 흉기를 휘둘러 5명이 숨지고 10명을 다치게 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온 국민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15분 동안 대치해 실탄까지 쏜 후에 경찰에 체포된 40대 남성은 과거 조현병을 앓은 적이 있다는 주변인의 진술에 따라 병원 기록을 확인하고 있다고 경찰은 밝혔다.

 

A 씨는 이날 오전 4시 29분께 진주 가좌동 한 아파트 4층의 본인 집에 불을 지른 뒤 계단으로 대피하는 이웃 주민들을 기다렸다가 흉기 2개를 마구 휘두른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의 흉기 난동으로 10대 여자 2명과 50∼70대 3명이 1층 입구·계단, 2층 복도에서 치명상을 입고 쓰러 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모두 숨졌다.

 

A 씨는 경찰과 대치 끝에 오전 4시 50분께 현장에서 검거된 직후 "임금 체불때문에 범행했다", "적대세력이 있다"는 등 횡설수설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지방경찰청은 진주경찰서에 수사본부를 마련하고 진주경찰서장을 총괄로 한 특별 수사단을 마련 하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 남성은 윗층에 살고 있는 취약계층의 여성 2명을 타깃으로 꾸준히 괴롭혀 왔다.

 

같은 아파트 주민들은 "50대 여성, 10대 여고생이 살고 있는 집 앞에 오물을 투척하며 고함과 욕설을 퍼붇는 일이 빈번했으며, 여고생을 쫓아다니기까지 해 아파트 관리인이 하교길에 동행한 적도 있다"라고 증언하기도 했다.

 

하지만 여고생이 네 차례나 경찰에 신고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찰 측은 "범죄 사실에 대한 증거가 있어야 하니 CCTV를 달아라"라며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여고생이 직접 단 CCTV 영상 속에는 이 남성이 오물 투척 및 여고생을 집앞까지 쫓아오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있으며, 여고생이 다급하게 문을 열고 귀가하는 모습이 찍혀 있었다.

 

결국 '조현병' 환자에 대한 제대로 된 경찰 보호가 제대로 취해지지 않은 상황에서 이 여고생은 다른 4명의 이들과 함께 사망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미 주민들이 신고를 여러 번 넣었다던데, 왜 경찰이 방치한 거냐"며, "과거 강남역 화장실 살인사건 및 강북삼성병원 임세원교수가 숨진 것도 모두 조현병 환자의 범행인데, 무서워서 살겠냐"며 이상행동을 한 조현병 환자의 병력은 밝히도록 촉구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