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번에는 올드잉글리쉬쉽독, 남성의 신체 중요부위 물어

도사견 물린 60대 여성 사망사건에 이어 대형견 또 사고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최근 경기도 안성에서 도사견이 사람을 공격해 숨지는 사건에 이어 부산 해운대의 한 아파트 복도에서 대형견이 30대 남성을 공격해 신체 중요 부위를 무는 일이 발생했다.


12일 부산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32분께 부산 해운대구 한 아파트 1층 승강기 앞에서 견주 B(29·여) 씨와 함께 있던 대형견 '올드잉글리쉬쉽독'이 A(39) 씨의 중요 부위를 물었다.

 

A 씨를 문 올드잉글리쉬쉽독은 몸길이 95㎝, 몸무게 45㎏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B 씨는 대형견과 함께 산책하기 위해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복도를 걸어 나가는 중이었고, A 씨는 음식물쓰레기를 비운 뒤 빈 통을 들고 엘리베이터 문 옆에 서서 문이 열리기를 기다리던 중 마주치며 일이 발생했다.

 

경찰은 조사 결과 "서로 거리가 가까웠고, 남성이 아무런 위협적인 행동을 하지 않았는데 개가 갑자기 공격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A 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져 봉합 수술을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형견은 목줄을 한 상태였지만 입마개는 착용하지 않았다.


동물보호법은 맹견 5종류와 해당 맹견의 잡종에게만 입마개를 의무적으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도사견,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로드와일러 5개 종류로, 올드잉글리쉬쉽독은 포함되지 않는다.

 

올드 잉글리쉬 쉽독은 튼튼하고 다부진 체구에 풍성한 털을 가진 견종이다. 짖는 소리 톤이 독특하며, 이유 없이 공격성을 나타내지는 않는 편이며 충직하고 고분고분한 성격이 일반적이다.


앞서 경기도 안성에서도 산책하던 60대 여성이 도사견에 물려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지난 10일  오전 7시 55분께 안성시 미양면 양지리 소재 한 요양원에서 산책을 하던 C 씨(62·여)가 도사견에 가슴, 팔, 엉덩이 등 온몸을 물려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이날 오후 1시 16분께 숨졌다.


C 씨를 공격한 도사견은 이 요양원 원장 D(58) 씨가 키우던 개로, 이날 개가 갇혀있던 개장 청소를 위해 문을 열어놓은 사이 근처를 지나던 C 씨를 공격한 것으로 조사됐다.

 

C 씨 외에도 요양원 부원장 E 씨가 이 개에게 물렸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개장 안에는 도사견 2마리가 있었으며 이 가운데 1마리만 C 씨를 공격했다. 이 개는 3년생 수컷으로 몸길이는 1.4m로 파악됐다.

 

D 씨는 "6~9㎡ 되는 개장을 청소하기 위해 문을 열어놨다가 도사견 2마리 중 한 마리가 갑자기 뛰쳐 나가 A 씨를 공격했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집에서 기르는 모든 개는 산책시 목줄 착용의 의무가 있고, 맹견 5종류와 해당 맹견의 잡종에게는 입마개를 의무적으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이를 위반하고 사람을 해쳤을 경우에는 견주를 입건시킬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