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혼밥족을 위한 건강요리교실”2기 운영 성료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노재덕, 김종원)에서는 2021년 특화사업 중 하나인 “혼밥족을 위한 건강요리교실”프로그램 2기 운영을 11월 24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집콕이 불가피한 요즘, 관내 거주하는 저소득층 독거 중ㆍ장년 남성들을 대상으로 요리라는 매개를 통해 그들의 자존감 향상 및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한 요리교실로 6월~7월에 1기, 11월에 2기로 구성하여 총 8회의 요리교실을 운영한 것이다.


11월 24일 마지막 회 요리 메뉴는 소고기장조림과 콩나물무침이었다. 2기 참가자들은 첫 회 요리교실에서의 서툰 모습과는 달리 능숙하게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자세하고 친절한 안내에 따라 음식을 만들어갔고 음식이 완성되었을 때는 성취감으로 행복한 표정을 지은 것과 동시에 마지막이라는 아쉬움의 표정도 드러냈다.


이번 참가자 중 한 참가자는 처음 요리교실 참가 권유를 받았을 때는 부끄러운 일이 아닌가라는 부정적 생각이 들었었는데, 막상 요리교실에 참가하여 요리들을 만들다 보니 어느새 성취감도 생기고, 같이 참가한 사람들과 유대감도 생겨 공동체 의식도 갖게 되는 등 여러모로 이번 요리교실을 통해 얻고 배워가는 것이 많았다고 말하며, 다른 사람들도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과 같이 이런 유익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원 민간위원장은 “이번 혼밥족을 위한 건강요리교실은 우리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어 더 의미가 있었고, 1기와 2기 참가자들 모두가 만족하며 유익했다고 평가해주어, 나뿐만 아니라 우리 위원들도 정말 보람을 느낀 특화사업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노재덕 관고동장은 “혼자 살다보면 끼니 해결이 하나의 문제가 되는데, 이번 요리교실을 통해 참가하신 모든 분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회복하시고, 또한 요리를 통해 얻은 성취감을 가지고 모든 일에 있어 좋은 결실을 맺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5월 가정의 달엔 ‘인천’ 여기 어때?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 옷차림이 가벼워진 만큼 봄나들이 외출이 잦아지는 5월. 가족과 관련된 기념일들과 석가탄신일 등 공휴일이 많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바쁜 일상을 벗어나 소중한 가족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인천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한다. ▲ 2024 송도바람축제 인천시경제자유구역청과 연수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인천시 최대 규모의 어린이 축제인'송도바람축제'가 송도의‘바람’을 담고 이루어지는 어린이들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5월 4일~5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어린이 뮤지컬, 열기구 비행체험, 나만의 연 만들기 및 연날리기 강습, 종이비행기 및 풍선 헬리콥터 등 바람관련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 2024 인천아트플랫폼 어린이날 행사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인천아트플랫폼 중앙광장 및 야외주차장 일대에서'이얍(IAP)! 함께 하는 놀이터'라는 어린이날 행사가 5월4일부터 5일까지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광대의 꿈을 주제로 서커스 드라마를 선보이며,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하는 나만의 방울토마토 화분 만들기, ▲미니뮤지컬과 함께하는 컬러링, ▲유리시트지와 리드테이프로 나만의 썬캐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