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2021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화성보물찾기’, ‘경제체험교실’, ‘화성역사탐방 랜선으로 드루와!’등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은 현재 3개의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활동에 대해 프로그램, 지도력, 활동환경 등이 일정한 기준을 갖추었음을 심사하여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재단의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은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의 ‘화성보물찾기(제1181호)’, , ‘경제체험교실(제9351호))’, 누림청소년문화의집의 ‘화성역사탐방 랜선으로 드루와!(이하 화역랜드/제9645호)’이다.


‘화성보물찾기’는 2010년부터 시작하여, 매해 화성의 명소를 탐방하고 있다. 화성 고정리 공룡알화석산지, 비봉습지공원 등 화성의 보물이라 생각되는 장소를 직접 살피고, 현장에서 체험활동을 해봄으로써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친근감을 키우고 있다. ‘경제체험교실’은 2020년에 인증을 받은 신규 인증수련활동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경제교육을 통해 올바른 경제관 형성으로 합리적인 소비능력과 의사결정능력을 체득케 하고 있다. 상기 두 프로그램은 연1회 진행되고 있다.


누림청소년문화의집의 ‘화역랜드’ 프로그램은 지역과 관련된 역사탐방활동으로, 2020년에 비대면 방식 인증수련활동으로 인증받아 상·하반기 연2회로 관내 청소년들과 함께하고 있다. 만9세 ~ 12세의 초등학생이 참여해 지역의 역사를 알아보는 관련한 다양한 활동으로 내 고장에 대한 역사의식과 자긍심 고취에 힘쓰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특히,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의 2020년 비대면방식운영수련활동로 선정되어 운영사례집에 소개되었다.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로 된 활동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참여했던 소감, 사진 등을 넣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사이트 내에 포트폴리오를 작성 가능하다.


올해 ‘화성보물찾기’는 10월 중, ‘경제체험교실’는 8월 중에 활동을 할 계획이다. ‘화역랜드’는 상반기에는 5~6월 중, 하반기에는 10~11월 중에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및 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유앤아이센터, 모두누림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