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6.13 선거 특집] 박옥분 경기도의원 후보, “수원 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를 통해 멋진 미래 지도자로 성장하기를!”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박옥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원 후보는 26일 수원시 장안구 경기일보사 대강당에서 열린 ‘제3기 수원 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 개교식’에 참석, 축사를 했다.

 

수원 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는 경기도교육청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개교식은 경기도교육지원청에서 주최했다.

 

수원교육지원청, 수원시, 교육환경개선 학부모연합회에서 주관했다. 경기일보, 더조은교육협동조합에서 후원했다.

 

박옥분 후보는 축사에서 “저도 기자가 꿈이었다”고 말문을 연 뒤, “수원 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는 상당히 의미가 있는 꿈의학교”라며 “어려서부터 사물을 바라보고 관찰할 수 있는 눈을 키울 수 있다. 따뜻하게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박옥분 후보는 이어 “기사를 쓸 때는 6하원칙에 맞게 써야 한다”며 “수원 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를 통해 논리적 사고를 키울 뿐만 아니라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도 키울 수 있어 좋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옥분 후보는 “수원 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아주 좋은 기회를 얻었다”며 “앞으로 살아가는 데 있어 정말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박옥분 후보는 “수원 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를 졸업한다면 어떠한 일도 극복하고 잘할 것”이라며 “수원 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를 통해 멋진 미래 지도자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박옥분 후보는 수원시제2선거구(정자1·2·3동)에서 재선에 도전한다. ‘능력으로 검증된 현 도의원’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내 삶을 바꾸는 시원한 정치’를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웠다. 

 

박 후보는 ‘그린마을! 창의교육도시! 잘 사는 장안! 정자동에서 시작합니다!’라고 선언했다.

 

 

 

*홍재언론인협회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특별취재단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