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자율방범대 칠보지대, 금곡동에 100만원 기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은 지난 23일, 수원자율방범대 칠보지대에서 일일호프 행사로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수원자율방범대 칠보지대는 지역을 위해 취약시간대 순찰 및 행사 교통정리 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따든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김병국 지대장은 “명절을 앞두고 우리 이웃들이 외롭지 않도록, 수원자율방범대에서 작은 정성을 준비했다. 모두가 넉넉하고 따뜻한 추석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성임 동장은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꼭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시흥 해양 관광의 새로운 길, 시티투어 2층버스 정기운행 시작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는 국내 최초 전면 개방형(프런트개방형) 2층버스를 도입해 오는 10월 1일부터 정기운행을 시작한다. 이번 정기운행은 지난 7~9월 시범운행 결과를 반영해 보완한 것으로, 운행 횟수를 기존 하루 6회에서 12회로 확대하고, 소요시간도 회당 40분~1시간으로 표준화했다. 운행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1시간 간격으로 하루 12회 이뤄진다. 매시 정각 거북섬홍보관에서 출발하고, 마지막 회차는 오후 9시에 출발한다. 운행 노선은 거북섬홍보관을 기점으로 해양생태과학관, 배다리선착장, 오이도박물관, 거북섬마리나를 경유해 거북섬홍보관으로 돌아오는 순환형이다. 정류장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이용 요금은 종일권 5,000원이며, 탑승 시 제공되는 손목 티켓으로 하루 동안 전용 정류장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다. 탑승은 해당 회차 사전예약자가 우선이며, 잔여 좌석에 한해 현장에서 버스 탑승 시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예약은 시흥시티투어 공식 누리집에서 9월 29일부터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른 운행 변동 사항은 누리집을 통해 수시로 공지된다. 차량 내부에는 위치확인시스템(GPS) 기반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