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여성가족재단 성평등도서관 다다름

육상의 전설 : 우리의 달리기를 가로막는 것들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여성가족재단 성평등도서관 다다름은 '육상의 전설 : 우리의 달리기를 가로막는 것들'을 주제로 김태은 감독과 안보영 모더레이터를 초청해 제15회 다다름 성평등 아카데미 강연(감독과의 대화)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김태은 감독의 영화 '육상의 전설'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하는 단편영화 제작지원 공모사업인 필름X젠더 제23회 수상작이다. 안보영 모더레이터는 영화감독이자 ㈜필름영의 대표이사로써, 서울국제영화제의 필름X젠더 심사 및 멘토링을 맡고 있다.

 

강연은 9월 4일 오전 10시 30분에 인천여성가족재단 1층 인천성평등도서관 다다름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은 단편영화 '육상의 전설'을 19분 상영한 후, 여성들이 겪어왔던 차별의 역사를 공유하고 세대를 뛰어넘는 여성 간의 이해와 연대에 대해 감독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며, 사전참여 신청은 9월 3일까지 포스터에 있는 ‘참여신청 QR코드’ 또는 전화로도 가능하다.

 

현장 참석은 선착순 30명을 모집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