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 신장2동 주민자치회, 2025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와 함께하는 주민총회 개최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장2동 주민자치프로그램과 함께하는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로 풍물의 난타를 시작으로 요가, 스포츠댄스, 라인댄스, 노래교실 공연이 펼쳐졌으며, 복지센터 내 서예 작품 전시가 함께 이루어졌다.

 

공연 후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운영 보고를 시작으로 2025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추진 보고, 2026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설명 및 투표 결과 발표와 의결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총 6개의 사업이 가결됐다.

 

신건수 신장2동 주민자치회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이 자리에 참석하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주민자치회 전환 후 처음 여는 주민총회로, 주민 화합과 소통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살기 좋은 신장2동을 위해 주민자치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영라 신장2동장은 “그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익혀온 수준 높은 실력의 공연과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주민이 선정한 마을 의제들이 잘 실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아낌없이 지원하여 모두가 함께 만드는 신장2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