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성장기 아동 비만과 허약 개선 위한 '건강 밸런스 프로그램' 운영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 평택보건소에서는 어린이 비만과 허약 등 건강 양극화 해소를 위해 7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건강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 밸런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성장기 아동의 균형 잡힌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비만 예방·균형 잡힌 영양 ▲알레르기질환(아토피·천식) 예방 ▲흡연 예방 ▲구강보건 등 건강생활실천 교육을 통합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지역아동센터 9개소, 다함께 돌봄센터 1개소, 방과후아카데미 등 총 11개소에서 실시되며, 기관별 4차시로 구성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편식 예방을 위한 건강 간식 만들기 ▲아토피 피부관리를 위한 천연 버물리 연고 만들기 ▲흡연 예방 시청각 교육 ▲올바른 칫솔질 실습 등 이론과 체험을 병행한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아동들에게 건강생활 실천의 올바른 지식을 전하고, 또래와 가정의 생활 습관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아이들이 자신의 몸과 삶의 주인으로서 건강한 미래 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