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6.13 선거 특집] ‘1-나’ 이종근 수원시의원 후보, “정자동 주민들과 더불어 모든 일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이종근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의원 후보 개소식이 20일 오후 정자동 라이프스포츠센터 3층에서 열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민주당 이재준 수원갑지역위원장,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 이필근·박옥분 경기도의원 후보, 강영우·황경희·박명규·최강귀 수원시의원 후보 등 당원 및 지지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후보는 ‘1-나’번이다. 3인선거구인 수원시다선거구(정자1·2·3동)에서 재선에 도전한다.

 

‘열정과 성실의 현 시의원’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더불어 사는 행복한 공동체 정자’를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웠다. △주민편익 증진 △생활체육 활성화 △공동체 교육 활성화 △친환경 문화마을 조성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 후보는 수원고, 한신대 신학과를 졸업했다. 수원시의회 예결위원장, 꽃뫼마을장안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한신대 초빙교수, 수원YMCA 재정이사, 서호천의 친구들 자문위원, 송정초 학교운영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송림초 학교운영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이 후보는 인사말에서 “지난 4년 동안 주민들과 더불어 소통하면서 생활해 왔다”며 “수원시의원으로서 주민들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을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어 “주민들과 더불어 모든 일을 풀어나갈 것”이라며 “개인의 영달이 아니라 주민들을 위해, 지역 발전을 위해 일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는 축사에서 “이종근 의원은 초선 때 정말 잘했다”며 “이종근 의원을 재선의원으로 만들어 주시면 큰 역할을 해 줄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염 후보는 이어 “정자동은 ‘1-가’ ‘1-나’ ‘1-다’, 세 명의 후보를 모두 당선시킬 수 있는 곳”이라며 “그동안 뚝심을 가지고 신뢰성 있게 아파트 문화운동을 해 온 이종근 의원을 재선의원으로 만들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재준 위원장은 축사에서 “정자동의 민주주의 의식이 굉장히 높다. 그래서 ‘1-가’, ‘1-나’, ‘1-다’, 3명의 후보를 냈다”며 “모두 관심을 가지고 팍팍 밀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위원장은 이어 “이종근 의원이 바로 ‘나’”라며 “등을 두들겨 주시고 이끌어 주시고 밀어 달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는 축전을 보내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지 1년이 됐다. 나라에 변화와 혁신이 이뤄지고 있다”며 “나라의. 변화는 지역의 변화로 이뤄져야 한다. 지역정치인의 역할이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이종근 후보가 새로운 지방자치의 새로운 모범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재복 수원중고총동문회장은 격려사에서 “이종근 의원은 수원고를 빛낸 인물이다. 장안구 정자동의 보물”이라며 “이종근 의원이 수원시를 위한 정치인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이종근 의원의 당선을 확신한다”고 했다.

 

이 후보와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 이재준 위원장, 각 선거구에 출마한 경기도의원, 수원시의원 후보들은 두 손을 맞잡고 번쩍 들어올리며 필승의 결의를 다졌다.

 

 

 

*홍재언론인협회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특별취재단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