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희망의 이천시 장호원, 마음챙김사업’ 웃음 치료, 테라리움 실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 18일, 25일 2차에 걸쳐 오남1리 마을회관에서 마을 주민 각각 20명을 대상으로 ‘희망의 장호원읍, 마음챙김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마을복지사업으로 1차는 ‘건강한 노년을 위한 마음 건강 챙기기’를 주제로 대한힐링교육터 김현옥 수석본부장님과 함께 노래와 몸동작 등으로 노년기 마음 건강을 위한 웃음 치료의 시간을 가졌다. 2차는 진암리 애기똥풀 꽃집 이재숙 원예치료사의 ‘테라리움’ 강의로 어르신들께서 직접 유리 화병 안에 고사리, 이끼, 돌, 자갈 등을 넣어 만든 식물생태계를 바라보고 가꾸며 마음의 평안을 얻도록 했다.

 

2차 활동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께서는 “잘 만들었어요?”라고 물으며 이끼를 다시 빼기도 하고 하얀 자갈을 덮기도 하면서 강사님의 안내와 협의체 위원님들의 도움을 받아 열심히 화분을 만드셨다.

 

이상용 위원장은 “해마다 한 마을씩 방문하여 주민들께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라며 “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마음에 기쁨과 힐링의 시간으로 더욱 행복한 마음 다지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