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행복이 꽃피는 화서헤어' 미용봉사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월 8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행복이 꽃피는 화서헤어’ 미용봉사를 실시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했다. 이번 미용봉사에는 대한미용사회 팔달구지회 소속 지영순 원장이 참여해, 직접 어르신 10명의 머리를 정성스럽게 손질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지영순 원장은 평소에도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날도 일찍부터 센터를 찾아 꼼꼼하고 정성스럽게 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더운 날씨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어르신 한 분 한 분에게 맞춤형 커트를 제공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과 감사를 받았다.

 

미용봉사를 받은 한 어르신은 “평소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에 가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집 가까운 곳에서 머리를 다듬어주시니 너무 감사하다”며 “시원하게 잘라주셔서 기분까지 좋아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순옥 화서1동장은 “지역사회의 관심과 나눔 덕분에 더 많은 어르신들이 따뜻한 돌봄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단체, 민간 자원과 협력하여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미용사회 팔달구지회는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정기적인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미용이라는 전문 기술을 통해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이번 활동 역시 지역사회의 따뜻한 연대와 나눔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