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남부교육지원청,연평도 학생들과 함께 하는 해양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1일과 2일 양일간 연평도 구리동 해변에서 연평중고등학교 및 연평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평도 갯벌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연평중고등학교 학생 23명과 연평초등학교 학생 14명이 참여했으며, 70대 만학도 신입생 2명도 함께해 세대 간 소통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체험은 단순한 자연 관찰을 넘어, 지역 환경에 대한 이해와 생태 감수성,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학생들은 연평도 생태 특성 학습, 구리동 해변 관찰, 갯벌 생물 채집 및 이름 짓기, 생물다양성 토의, AI(인공지능) 활용 지역 홍보 노래 제작 활동 등에 참여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신이 살아가는 섬 연평도의 소중한 자연환경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활용한 체험 중심 생태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