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5년 여주시 점동면 노인회 간담회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점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3월 26일 점동면장을 비롯하여 점동면 노인회 분회 임원진과 관내 경로당 27개소 노인회 회장님들과의 소통 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노인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논의와 함께,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산불 예방 수칙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점동면장은 “최근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며, “노인회 회장님들께도 산불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주변에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노인회 회장단은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경로당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 등을 얘기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에 대해 점동면에서는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경로당 회장 및 실무 임원진 간 친목과 단합의 시간이 됐으며, 효율적인 경로당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점동면은 앞으로도 노인회와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어르신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