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6회 창업 아이디어 대회 성료

창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차세대 창업 리더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장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9일 안양시 동안구 소재 디지털 교육에 필요한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인 포인 블랙에서 개최된 ‘제6회 창업 아이디어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교육청이 공모한 ‘창업체험교육 거점기관’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학생들은 스스로 창업을 실현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학생들은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응한 ▲친환경 카사바 빨대 ▲노인 맞춤 영양제 제공 서비스 ▲퍼스널 디저트 등의 구체화된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심사위원인 강양구 재클린 컨설팅 그룹 대표이사, 김종우 차세대융합 콘텐츠 산업협회 수석 컨설턴트, 백승민 어니스트 벤처스 대표이사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실제 창업 IR대회에서 심사하시는 분들께서 팀별 아이디어 발표를 진지하게 들어주시고, 실제 투자 대회를 방불케 할 만큼 전문성 있는 조언을 해주신 점이 가장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대호 이사장은 “창업 아이디어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창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이번 대회가 뜻깊다”며, “학생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안양시의 밝은 미래를 여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코로나19 입원환자 급증.. '일상 속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최근 병원급 표본감시 의료기관 221개소에서 집계한 코로나19 입원환자 수는 2025년 33주차(8월 10~16일) 기준 302명으로, 26주차(6월 22~28일) 63명 이후 7주 연속 증가세다. 수원시는 코로나19 전파를 예방하고 고위험군을 보호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기본적인 예방수칙 실천을 권고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는 손씻기, 환기, 기침예절 등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기침을 할 때는 옷소매나 휴지로 입과 코를 가려야 한다. 증상이 있을 때 의료기관, 감염취약시설, 사람이 많고 밀폐된 실내를 방문해야 하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코로나19에 감염되면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심하면 집에서 충분히 쉬어야 한다. 아울러 회사와 단체는 구성원이 아프면 쉴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한다. 고령층과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밀폐된 실내 다중이용시설 방문을 자제하고, 발열·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인근 의료기관에서 신속히 진료받아야 한다. 요양병원, 요양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시설 등 감염취약시설에서는 종사자와 방문자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주기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