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시민들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9월 한 달간‘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Red- Circle)캠페인’을 실시했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는‘레드서클(Red Circle)’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혈관 건강지표가 되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의 정상 수치를 바로 알아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유지하는 것을 돕기 위해 진행했다.

 

지난 11일 오색시장 캠페인을 시작으로 신장 1동 행정복지센터, 한신대학교, 오산대학교에서 캠페인을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혈당 측정 및 개인별 건강상담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법 소개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안내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부터 중점 홍보 대상이 기존 3040세대에서 2040세대로 확대됨에 따라 청․장년층을 대상으로‘20대부터 시작하는 꾸준한 검진 및 관리와 건강 생활 습관 실천’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조기발견과 꾸준한 치료, 건강한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며 “20대부터 자기혈관 수치를 알고 꾸준히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깊어가는 가을, 문화로 가득한 안양.. 10월 마을축제 풍성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만물이 결실을 맺는 가을, 안양시의 마을 곳곳에서는 주민들의 정이 넘치는 따뜻한 축제가 열린다. 화려한 단풍잎이 나무를 수놓듯, 주민들의 열정과 끼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가을날의 정취가 피어난다. 안양시의 10월 마을 축제를 소개한다. ◇ 양지1교 데크 개통 기념, 따뜻한 정이 흐르는 ‘안양3동 찾아가는 작은 콘서트’ 안양3동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양지1교 데크가 드디어 개통됐다. 이를 기념해 안양3동 축제추진위원회는 10월 3일 오후 4시부터 양지1교 데크에서 주민 화합 ‘찾아가는 작은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사물놀이 공연, 지역주민들의 축하공연, 다과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다 같이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지역 상인과 시민들이 화합하는 축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 범계로데오상인연합회(회장 방극숙)는 오는 10월 4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평촌 1번가 문화의 거리 중앙 분수대 일대에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딘딘, 안예은, CLC 예은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