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포넥트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 5기 대원 및 후원기업 사전 모집

비치대장정 5기 대원 및 후원사 모집, 참가권 100매 한정
스포넥트 대학생 비치대장정 ‘바다를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청년과 바다, 그리고 스포츠와 봉사'라는 콘셉트로 매년 87km씩 대장정을 하며 해안 정화 활동을 펼치는 대한민국 해안 길 종주 프로젝트 '비치대장정'이 5기 대원을 사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대장정을 보조할 운영진, 대원들의 안전을 책임질 의료단, 그리고 대장정 기간 동안 대원들의 모습을 담을 기자단이며, 모집인원은 각 분야당 10명씩 총 30명이다. 

 

2020년 56명의 대학생으로 시작한 비치대장정은 충청남도 태안 학암포해수욕장에서 꽃지해수욕장까지, 이듬해인 2021년에는 100명의 대학생이 참가해 꽃지해수욕장에서 서천 장항송림산림욕장까지, 2022년에도 100명의 대학생들이 서천 장항송림산림욕장에서 전라북도 부안을 지나왔으며, 2023년에는 120명의 대학생들이 부안 자연생태공원에서 전라남도 함평을 지나왔다. 

 

그렇게 비치대장정은 지난 4년간 대한민국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자리 잡으며 누적 참가인원 370여명, 누적 대장정 길이 348㎞, 누적 쓰레기 수거량 1만4826㎏을 기록하고 있다. 

 

2024년 5기 대원을 모집하는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은 오는 8월 18일부터 23일까지 5박 6일간 진행되며, 전라남도 함평에서 시작해 무안과 목포를 지나 전라남도 진도에서 끝이 난다. 참가자 전원에게 비치대장정 87Km 완주증서, 봉사시간 24시간, 정화 활동에 필요한 물품과 후원사들의 후원 물품, 숙박과 식사 등이 제공된다. 

 

고윤영 비치대장정 대장은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비치대장정에 참가하는 대학생들의 선행이 바다를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이 대학생들의 건강한 문화 코드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바다를 사랑하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대원들의 안전과 해양 정화 활동을 위해 기업들과의 건전한 협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현재까지 비치대장정 후원기업으로 풀무원,동원샘물,산수음료,링티,아이레시피,파도스튜디오,마린이노베이션,울티모 등이 함께해왔다. 

 

2024년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 대원과 후원기업 모집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www.beachup.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