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시 마산도서관 마산 생활 안전학교 마술 공연

‘안전탐정 맥스’ 운영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이 오는 3월 16일 14시부터 15시까지 마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마산 생활 안전학교 마술 공연 ‘안전탐정 맥스’를 운영한다.

 

‘안전탐정 맥스’는 시민의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 의식을 확산하기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6대 안전 교육(생활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 사회기반체계, 범죄안전, 보건안전) ‘마산 생활 안전학교’의 첫 번째 행사이다.

 

이번 공연은 안전사고를 일으키는 탈옥수를 쫓는 안전탐정 맥스의 이야기로 교통 안전, 보건 안전, 재난 안전, 응급처치, 약물중독 등 안전 사고 대처요령과 안전 지식을 배워보는 영상과 마술·연극이 결합된 미디어 마술극이다.

 

참여 신청은 2024년 3월 4일 월요일 10시부터 마산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신청(모집/행사 부분)으로 진행하며 6세 ~ 9세 어린이 등 김포시민 가족 30팀을 대상으로 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깊어가는 가을, 문화로 가득한 안양.. 10월 마을축제 풍성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만물이 결실을 맺는 가을, 안양시의 마을 곳곳에서는 주민들의 정이 넘치는 따뜻한 축제가 열린다. 화려한 단풍잎이 나무를 수놓듯, 주민들의 열정과 끼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가을날의 정취가 피어난다. 안양시의 10월 마을 축제를 소개한다. ◇ 양지1교 데크 개통 기념, 따뜻한 정이 흐르는 ‘안양3동 찾아가는 작은 콘서트’ 안양3동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양지1교 데크가 드디어 개통됐다. 이를 기념해 안양3동 축제추진위원회는 10월 3일 오후 4시부터 양지1교 데크에서 주민 화합 ‘찾아가는 작은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사물놀이 공연, 지역주민들의 축하공연, 다과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다 같이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지역 상인과 시민들이 화합하는 축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 범계로데오상인연합회(회장 방극숙)는 오는 10월 4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평촌 1번가 문화의 거리 중앙 분수대 일대에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딘딘, 안예은, CLC 예은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