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벌말초등학교, 코딩 교육으로 미래 사회 대비하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지원으로 6학년 대상 코딩교육 실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 벌말초등학교는 6월 7일부터 6월 20일까지 안양시 인재육성재단과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6학년 학생 169명을 대상으로 총 10차시 코딩 수업을 실시했다.


창의융합 미래 양성 프로젝트인 코딩 교육은 코딩에 대한 개념 이해와 코딩 프로그램 체험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노트북, 코딩 교재, 교구 등을 지원받아 수업에 참여했으며 개별적으로 지원받은 노트북으로 내실 있는 수업 운영뿐 아니라 학생 수업 참여율도 높였다.


특히 코딩 프로그램 중 엔트리 프로그램을 자세히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기본적인 엔트리 프로그램 기본 사용법(2차시), 빛 센서를 활용한 쿵덕쿵덕 댄스 인 더 스페이스(2차시), 소리 센서를 활용한 콩당콩당 내 목소리를 그려줘(2차시), 소리감지 센서를 활용한 쿵닥쿵닥 두더지 잡기 게임(2차시), 적외선 센서와 빛 센서를 활용한 코드코드 방탈출 게임(2차시) 등을 주제로 해 수업을 운영했다.


박정옥 교장은 “실과 교육과정 중 18차시가 소프트웨어 교육에 배정되어 있어 이와 같은 실제적인 수업 지원은 교육과정 운영의 실효성을 거둘 것”이라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유튜브 시작부터 편집까지 배우고 싶다면”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22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강생을 입문반, 초급반, 단기역량강화반 등 과정별로 모집한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 영상 등을 인터넷에서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한다.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우선 8월 1일부터 29일까지는 입문반(유튜브 처음 시작하기)과 초급반(유튜브 2배 성장하기) 3·4기를 모집하며 모집 정원은 입문반 각 35명, 초급반 각 25명 등 총 120명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보증금 10만 원은 수료 기준인 70% 이상 교육 이수 시 전액 환급된다. 입문반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시작하고 싶은 도민을 위한 과정이며, 초급반은 채널 성장이 필요한 도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과정이다. 동영상 시청과 실시간 강의가 혼합된 온라인 교육으로 총 17차시에 4주간 진행된다. 8월 10일부터는 단기역량강화반(유튜브 초고속으로 마스터하기) 1~4기 수강생을 기수별 15명씩 총 60명 규모로 선착순 모집한다. 각 기수는 모바일과 피시(PC) 활용 과정으로 나뉘며 본인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을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고 교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