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경기도미래기술학교 협력기업 방문 “디지털 전환, 데이터 인력 양성에 힘써달라”

URL복사

21일 데이터 산업인력 양성 사업 관련 협력기업 와이즈넛 현장방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21년도 데이터 산업인력 양성 사업에 참여한 ‘경기도미래기술학교’ 협력기업과 간담회를 갖고 데이터 인력양성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류광열 도 경제실장은 21일 오후 성남 판교 소재 데이터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경기도 데이터 산업에 참여하는 도내 기업의 애로사항과 정책제언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미래기술학교’ 데이터 산업 인력양성 과정 교육은 도내 대학(원)생, 취업 준비생 및 도내 기업 및 기관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데이터 처리/가공과정 ▲취업준비과정 ▲재직자과정 총 3개 과정으로 지난해 총 301명의 데이터 산업인력을 배출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6월 1일 ‘경기도미래기술학교’ 추진 협약을 체결한 ㈜와이즈넛은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교육 참여와 우수 수료생 영입 등 취업 연계까지 협력한 공로가 있다.


장기정 와이즈넛 전무는 “와이즈넛은 경기도미래기술학교를 통해 역량있는 핵심 인재를 영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도내 우수 인재를 지속 확보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와이즈넛에 취업한 송종원씨는 “빅데이터 가공‧처리과정에 대한 교육과 함께 데이터를 분석‧예측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며 “이를 통해 입사 전에 이론과 실무를 모두 경험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광열 도 경제실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 변화하는 환경에 맞는 능력 있는 인재들을 많이 양성할 수 있도록 협력해줘서 감사드린다”며 “데이터 기반의 산업 혁신과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해 앞으로도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국가보훈처, 한국관광공사와 협업‘2022 여행가는 달’캠페인 전개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국가보훈처는 24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민들이 현충시설을 즐겨 찾고 보훈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리 신상용)와 협업을 통해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전개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부부처, 유관기관 협업으로 오는 28일부터 7월 22일까지 전개하는 2022 일상회복 특별‘여행가는 달’캠페인의 일환으로, 국가보훈처는 현충시설을 연계한 다양한 여행정보를 관광공사에 제공한다. 특히, 수도권, 부산권, 대구·경북권, 대전·충남권, 전남권 등 전국 5개 권역 총 11개 경로*의 여행 정보에 현충시설(18곳)과 함께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15곳)를 함께 둘러볼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우리 역사를 기억하고 체험하는 동시에 일상의 피로를 치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부산 유엔평화기념관 등에서 추진하는 기획전시와 음악회 등의 행사와 체험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한 달 동안 현충시설 방문 활성화를 위해‘꼭 가봐야 할 현충시설 100’도장 찍기 여행(스탬프투어) 특별 행사(이벤트)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