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제1회 비블리오 배틀-화성 북올림픽‘챔피언북’선정

제1회 비블리오 배틀 챔피언북으로 ‘홍위병’, ‘마시멜로 이야기’ 선정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에서 운영한 ‘제1회 비블리오 배틀-화성 북올림픽’을 통해 시민 서평 대결을 진행하고, 최종 ‘챔피언북’과 우승자를 선정하여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은 11월 26일 16시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열었으며, 이재원 도서관 본부장이 두 명의 우승자에게 트로피와 상장을 수여하고 ‘챔피언북’의 서명과 우승자의 이름이 새겨진 북커버와 책갈피를 선물하며 앞으로의 독서 생활을 응원했다.


서평 대결을 통해 소개된 ‘내 인생 책’ 중 ‘챔피언북’으로 선정된 책은 일반 부문 김석완 리더(Reader)가 소개한 『홍위병(션판, 황소자리)』과 초등 부문 지경민 리더가 소개한 『마시멜로 이야기(호아킴 데 포사다, 한국경제신문)』이다.


‘홍위병’은 중국 문화혁명 시절 홍위병이었던 지은이의 자전적 기록이 담긴 책이다. 김석완 리더는 이 책을 통해 누구나 같은 현상에 다양한 이데올로기를 가질 수 있으며 그것의 영향력에 대해 생각해 보고, 개인이 인생 좌표를 설정하고 건전한 이데올로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개했다.


지경민 리더가 소개한 ‘마시멜로 이야기’는 성공과 실패에 대한 이야기를 마시멜로를 소재로 재미있게 풀어내며 성공적인 미래를 준비하자는 조언이 담긴, 어린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이 외에도 배틀에서 소개된 책은 초등 부문 『복제인간 윤봉구(임은하, 비룡소)』, 『내 인생 최고의 하루(이승민, 풀빛)』, 『해리포터와 저주받은 아이(J.K.롤링, 문학수첩)』, 『열흘 간의 낯선 바람(김선영, 자음과모음)』, 『무기 팔지 마세요(위기철, 현북스)』,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스티븐 이설리스, 비룡소)』, 『이집트 문명(도서출판 휘슬러)』, 일반 부문 『그 쇳물 쓰지 마라(제페토, 수오서재)』, 『스티브잡스(월터 아이작슨, 민음사)』, 『목민심서(황인경, 북스타)』,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오프라 윈프리, 북하우스)』, 『연금술사(파울로 코엘료, 문학동네)』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보도 섀퍼, 을파소)』 이며, 소개된 책 정보는 화성시 도서관 온라인 전시관에서 12월 중 확인할 수 있다.


‘비블리오 배틀’은 2021년 화성시에서 최초로 열린 화성시민의 서평 대결로, 초·중등, 일반 부문 참가자들이 각자 ‘인생책’을 토너먼트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2022년에도 제2회 비블리오 배틀 개최를 통해 단순 경합이 아닌 좋아하는 책을 소개하며 새로운 책과 사람을 만나는, 참신한 독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