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의 가족 대상 ‘헤아림 2기’ 교육 프로그램 운영

치매 및 경도인지 대상자의 보호자 돌봄 역량 강화 기대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가 경도인지장애 및 치매 환자의 가족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실질적인 돌봄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전문 교육 프로그램 ‘헤아림 2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총 6회에 걸쳐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2층 강당에서 진행하며,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 ▲치매 종류별 초기 증상과 위험 요인 ▲치매의 진단과 치료, 관리법 등 총 8개 주제로 진행된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환자 가족들이 돌봄의 두려움과 부담을 덜고,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갖추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 환자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송탄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보호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