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무더위 속 빛나는 거리 정화활동 성료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세류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곡초등학교 정문까지 이르는 구간에서 제초 및 쓰레기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세류3동 통장협의회 단체원 25명과 행정민원팀장을 포함한 동 직원 3명 등 총 28명이 참여해,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참여자들은 쓰레기가 반복적으로 쌓이는 구간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청소를 하고, 구간 내 잡초를 제거해 도시 미관을 개선했다. 더불어,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단투기 근절 캠페인과 올바른 생활폐기물 배출시간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하며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인식 제고에 힘썼다.

 

이진영 동장은 “주민과 단체가 함께 정화활동에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화활동과 올바른 생활폐기물 배출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